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회사뉴스

  •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엠젠솔루션(032790)은 10억원 규모의 19회차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에 대한 전환청구권 행사로 55만5553주가 신규 상장한다고 26일 공시했다. 이는 발행주식총수 대비 1.78%에 해당한다. 신주상장예정일은 오는 6월9일이다.

    김응태(yes010@edaily.co.kr)

    ※ 기사 원문 및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주소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23. 05. 30
  • [이데일리 이은정 기자] 엠젠솔루션(032790)은 시설자금 조달을 위해 6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권 발행을 결정했다고 16일 공시했다. 전환에 따라 발행할 주식은 223만8805주로 주식총수 대비 6.70%다. 전환청구 기간은 2024년 5월 18일부터 2026년 4월 18일까지다.
    이은정(lejj@edaily.co.kr)

    ※ 기사 원문 및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주소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23. 05. 19
  • 엠젠솔루션, AI영상 분석 시스템…화재 감지·진화

    딥러닝·2중 화재 감지…오차 최소화·초기 진압 속도

    고도화된 AI 영상분석 기술 활용 ‘AI소방솔루션’ 구축

    "물류창고·전기차 시설 등 다양한 분야 확장"

    엠젠솔루션, AI솔루션 고도화 투자…"더 똑똑한 AI 구현"

    [앵커] 

    2021년 쿠팡 덕평 물류센터 화재, 2022년 말 제2경인고속도로 방음터널 화재, 올해 발생한 한국타이어 공장 화재까지. 매년 반복되는 대형 화재에 인명과 재산 피해 규모가 커지고 있습니다. 화재는 초기 진압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화재 감지는 물론 초기 진압까지.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기업이 있습니다. 김혜영 기자가 AI 재난 솔루션 기업 엠젠솔루션에 다녀왔습니다.

     

     

    [기자]

     

    CCTV 화면을 통해 빨간 불길이 발견됩니다.

    이내 뿜어져 나오는 연기도 인식합니다.

    연기와 불씨를 감지한 AI(인공지능)는 곧바로 실제 화재 여부를 식별합니다.
     

    불이 진짜인지, 가짜인지를 판단하는 겁니다.

    이후, 실제 불로 판단되면 자동 소화 시스템이 가동됩니다.

    정확한 발화점을 찾아 소화제나 물을 뿌려 진압에 나섭니다.

    이는 엠젠솔루션의 AI영상분석 시스템을 활용한 ‘AI소방솔루션’입니다.

     

    [인터뷰] 조상환 /엠젠솔루션 대표

    “화재가 발생했을 때 연기나 불꽃이 발생했을 때 CCTV를 통해 AI가 이를 감지하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구축 시스템입니다. 저희가 가지고 있는 AI기술과 화재를 진압할 수 있는 자동스시템이 구축이 되면 사람이 자리를 비워도 초기에 진압할 수 있는…"

     

    엠젠솔루션은 다양한 데이터를 조합, 분석해 학습하는 AI딥러닝과 2중 화재감지 시스템을 통해, 오차 범위를 최소화하고 선제적인 화재 초동 대응으로 화재 진압에 속도를 높였습니다.

     

    [인터뷰]정홍렬 /엠젠솔루션 AI본부장

    "저희 화재감지기는 이중화가 되어있습니다. 자동소화장비에 탑재된 열화상카메라와 UV센서를 통해서 감지하고 CCTV의 영상분석을 통해서 화재를 감지하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고, AI솔루션은 화재감지를 위해서 미리 학습된 AI엔진을 통해서 감지율을 높이거든요. 화재감지 정확도를 크게 향상시켰고요"

     

    대형 화재로 번질 수 있는 물류창고, 전기차 충전시설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도 가능합니다.

     

    [인터뷰]정홍렬 /엠젠솔루션 AI본부장

    “상반기 중 리뉴얼하는 AI소방 솔루션이 있습니다. 영상분석 시스템과 센서가 결합되서 화재감지 정확도를 높여서, 실내외 등 어느 장소에서도 적용이 가능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각종 터널, 물류센터, 재래시장, 배터리 충전/보관처, 태양광시설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 적용가능하고 향후 시장 전망은 아주 밝다고 보고 있습니다."

     

    특히, 엠젠솔루션은 더 똑똑한 인공지능 엔진을 구현하기 위해 투자를 통한 AI솔루션 고도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인터뷰]정홍렬 /엠젠솔루션 AI본부장

    “영상분석 기반의 AI솔루션을 상당히 높은 수준으로 보유하고 있고요. 특히 영상분석 기반의 AI기술은 AI엔진(모델)과 더불어 양질의 학습데이터를 얼마나 보유하고 학습시켰느냐가 성능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당사는 수집된 영상을 가공하고 정제하는 전문 인력을 다수 상시 운용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국가과제를 통해서도 성능 향상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이처럼 엠젠솔루션은 AI재난 솔루션 시장을 정조준하고 있습니다.

    화재뿐 아니라 지진, 인파대응, 범죄예방 등 AI영상분석 활용도를 높여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포부입니다.

    정부 정책에 발맞춰 서울 지자체에 AI인파대응 관제시스템을 공급한데 이어, AI기반의 안전시스템 관련 국책과제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조상환 /엠젠솔루션 대표

    “AI를 활용한 사회 안전망 시스템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우리 사회는 인공지능이 사용되지 않는 분야가 없습니다. 저희 회사가 가진 AI솔루션은 행정망 구축과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CCTV 영상을 다 분석해서 범죄예방, 화재예방 등에 활용되고 있고 이를 통해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엠젠솔루션은 AI재난 솔루션을 통한 사회 안전망을 구축을 위한 바쁜 걸음을 재촉하고 있습니다. /서울경제TV 김혜영입니다.

     

    [영상편집 이한얼/영상취재 김서진]

    키워드-화재, AI, 인공지능, 인파대응, 안전시스템, 엠젠솔루션, AI재난 대응, AI솔루션,

     

    ※ 기사 원문 및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주소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sentv.co.kr/news/view/652587

     

    2023. 04. 17
  • [파이낸셜뉴스] 정부가 인파관리시스템 및 AI(인공지능)스마트 관제 체계를 본격 추진한다는 소식에 비엔지티가 강세다. 비엔지티는 서울 지자체에 AI인파대응 관제시스템을 공급했다.

    6일 오전 9시 15분 현재 비엔지티는 전 거래일 대비 195원(+5.73%) 상승한 3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지난 5일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는 국가안전시스템 개편 종합대책 회의를 통해 인파관리시스템 및 AI CCTV 스마트 관제 관련 계획을 밝혔다.

    행안부는 이태원 참사 같은 사고의 재발을 막기 위한 인파관리시스템의 시범 지역을 선정할 예정이다. 또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인파관리시스템을 연내 구축해 유동인구 정보, CCTV 영상분석을 바탕으로 밀집도를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이어 행안부는 인공지능(AI)이 자동으로 불꽃, 소음, 연기, 움직임 등의 위험 요인을 파악하는 CCTV 스마트 관제 체계의 전국 확산을 위해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오는 6일 첫 회의를 열기로 했다.

    이같은 소식에 서울 지자체에 AI인파대응 관제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공급한 비엔지티에 기대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보인다. 비엔지티의 AI 영상분석시스템은 정확도가 높고 특정 행동과 옷차림 등 찾고자 하는 상황을 설정해 치매노인, 미아 찾기 등 특수목적 검색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여기에 지근 비엔지티는 소방안전 전문기업인 현대인프라코어와 AI자동소화설비 공동개발에 나서 AI재난솔루션을 고도화하고 있다.

    양사는 다양한 알고리즘을 통해 구축한 인공지능이 적외선·자외선·연기 등을 AI로 실시간 화재를 감지.경보.진압 하는 복합 제품을 개발중이다.

    비엔지티가 고도화 중인 AI 재난솔루션은 인파 대응뿐만 아니라 화재, 지진 등 특수 재난까지 감지해 각 지자체 및 소방서와 경찰서 등에 해당 상황을 알릴 수 있는 솔루션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비엔지티는 사업 다각화 및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오는 10일부터 '엠젠솔루션'으로 상호를 변경한다.
    # #비엔지티 #AICCTV
    김경아 기자 (kakim@fnnews.com)
    ※ 기사 원문 및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주소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https://www.fnnews.com/news/202304060913514135

    2023. 04. 17
  •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비엔지티(032790)는 사업 다각화 및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엠젠솔루션으로 상호를 변경한다고 24일 공시했다.

    김응태(yes010@edaily.co.kr)
    ※ 기사 원문 및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주소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https://m.edaily.co.kr/news/Read?newsId=02722406635546600&mediaCodeNo=257&utm_source=https://www.google.com/

    2023. 04. 17
  • 비엔지티가 글로벌 1위 TV제조사의 1차 개발벤더인 뮤셈(MUSEM)과 손잡고 핵심 부품 공급을 추진한다.

    비엔지티는 뮤셈과 '특허기술 제휴' 및 '전기전자부품 시장 확대를 위한 해외공장 설립·공동연구개발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좌)조상환 비엔지티 대표 (우)윤황석 뮤셈 대표. /사진제공=비엔지티

    비엔지티에 따르면 뮤셈은 인덕터와 트랜스 등 코일자성체 부품을 자체 특허를 통해 개발·제조해 삼성전자, LG, TCL 등에 납품하는 기업이다. 인덕터와 트랜스는 모든 TV 제품에 사용되는 핵심 부품으로 구형 TV부터 시작해 최신 프리미엄 TV 제품에도 사용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뮤셈의 내부조사에 따르면 비엔지티가 진출하는 코일자성체 부품 시장은 글로벌 메이저 TV 제조 3개사를 기준으로 3200억원 규모로 추산된다”며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 누적 글로벌 TV 시장 규모는 723억9000만달러(약 98조1100억원)에 달했다”고 설명했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베트남에 비엔지티 베트남공장을 설립하고 코일자성체 부품 공급을 추진한다. 비엔지티에 따르면 올해 안에 완공을 마치고 제품 양산에 돌입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해외 제조공장 설립에 따라 기존 공급업체와의 기술 협력을 도모하고 제품 점유율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글로벌 TV 회사들에 공급을 추진함으로써 전 세계 TV시장을 타겟으로 점유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조만간 뮤셈의 모든 특허와 기술 등을 사용 및 향후 연구개발을 공동으로 하는 본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 기사 원문 및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주소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https://core.asiae.co.kr/article/ir/2023032114515440667
    2023. 04. 17